나새끼 잘했다고 칭찬해주려고

서른일곱 마지막날 블로그 창을 열었다.

 

올해 무슨 일이 있었더라.

 

올해는 벌어들인 돈이 많은 해였다.

그런데 정확하게는 많이 번게 아니다.

그저 K국 파업으로 들어오지 않은 돈이

1-3월 사이에 나눠 들어오면서

의도치 않게 금전적으로는 풍성해진 한해였을 뿐...  

 

하지만 이유불문하고

그래서!

나를 위해 아낌없이 써봤다. ㅎㅎㅎ

 

운동을 다시 시작했다.

까만팀에서 9개월간 다시 찐 살을 원상 복귀 시작했다.

다시 건강해지고

20분도 버거웠던 유산소를 50분을 해낸다든지,

버핏 두세트에 토하고픈 마음을 다잡던 저질 체력을 극복하고

버핏하다 말고 스쿼트까지 연잇는 동작도 해내고 있다.

 

여행도 다녀왔다

여행지에서 만난 친구들의 거주지를 방문하는 건 큰 기쁨이었다.

특히나 우리 네덜란드 아저씨들이 앞뒤로 자전거를 나눠 타며

환상적인 에스코트를 해주던 네덜란드 플랫한 시골길은

영영 잊지 못할 인생 순간에 꼽히는 장면이었다.

 

영어 공부는 좀 부진했지만,

작년 벼랑영어 덕을 톡톡히 보고

여행지에서 친구들과 즐거운 의사소통을 했었다.

 

그리고 올해는 일! 무엇보다 일. 일.

내게 주어진 일을 사랑할 수 있어서 좋았다.

좋은 팀원들을 만나서 재밌고 뜨겁게 일했던 9개월이 있었다.

재.밌.었.다. 네 글자로 말할 수 있던 순간들...

프로그램 폐지는 아쉽긴 했지만

새로 만난 팀의 팀원들이 하나같이 너무 마음씨가 좋아서 다행이다.

지랄보존의 법칙에서 내가 지랄을 맡고 있는 것이 아닌가

늘 소소한 고민이 생길 정도....

 

무엇보다도 그런 행운이 내게 올 수 있었던 건

경력을 쌓는 동안 나름 노력해왔던 나의 시간이 있었던 덕이라는 걸 안다.

행운도 있었지만, 너도 참 고생한 덕분이다

참 잘했어 잘했다 잘살았다.

나 자신을 칭찬해주고 싶다.

 

내년 한해는 돈도 많이 벌고,

아껴줄 수 있는 좋은 사람들도 많이 만나고

무엇보다도 하고 싶은 일에 조금 더 가까워지길 좋겠다.

 

조금더 나의 인생이 짜릿하고 유쾌하고 반짝반짝 빛날 수 있도록